정보

<애드고시 합격>저 애드센스 승인떴어요!! 약10개월만의 승인이에요!!!

냥냥양 2021. 10. 28. 08:00
728x90

<애드고시 합격>저 애드센스 승인 떴어요!! 약 10개월 만의 승인이에요!!!

애드센스 승인 썸네일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ㅎㅎ 오늘은 기분좋은 소식으로 시작할 수 있어서 참 기분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제목처럼 애드센스 승인메일이 날라왔습니다ㅠㅠ 티스토리를 시작일에 기점으로 약 10개월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ㅠㅠ(일해라 애드센스팀...! 부들부들)

티스토리를 시작한 것은 올해 1월 초였어요. 코로나로 인해서 갑자기 재택근무를 하게 되어 어느 정도 시간이 났거든요. 때마침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블로그 부업 같은 내용이 추천으로 뜨길래, 전문성은 요구하지 않고 간단한 글을 적으면 되길래 나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할 수 있는 정도의 부업이라는 매력적인 요소가 저를 이끌더라고요. 그래서 그럼 한번 도전해 보자 하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우열곡절의 시작

블로그를 시작과 동시에 애드센스를 가입을 했습니다. 최신 버전의 애드센스 가입은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구버전의 애드센스 가입절차가 달라서 조금은 당황했지만 우열곡절 끝에 가입 완료와 제 구글 계정을 연동시켜놨죠. 티스토리도 시작, 애드센스도 가입 완료, 이때만 해도 저는 금방 애드센스 승인이 날 거라고 착각(?)하고 있었답니다... 허허

일단 저는 블로그를 시작할 때 규칙을 하나 세웠어요! 바로 1일 1포스팅이죠. 이런 호기로운 자신감은 약 1달에서 보름 정도가 흘렀어요.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연속으로 하루에 거쳐 메일이 3통 옵니다. 바로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와 연동이 안된다는 말과 함께 활성화를 해라는 말이죠.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감이 하나도 안 오더라고요...
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코드도 넣어보고 제가 겪고 있는 문제 해결을 위해 다른 블로그 포스팅도 참고해보고... 이것저것 해봐도 명확한 해결안은 나오지 않더라고요ㅠㅠ 이렇게 문제가 해결이 안 되다 보니,, 저의 포스팅 욕구도 자연스럽게 사라져서 운영 자체를 안 하게 되었습니다....

모두만의 착각이 아닐까?

누구나 빨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비를 가득가득 얻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을 겁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조건을 검색해보고 있죠.. 저도 그랬으니깐요ㅠㅠ
시중에 돌아다니는 애드센스 승인조건 1. 글 최소 1200~2000자 2. 포스팅 30~40개 이상 3. 블로그 운영 최소 한 달 등 암묵적인 조건을 사람들이 이렇다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그거 다 구라(?)인 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윗 조건 3가지를 다 만족했는데 승인과 관련된 메일 자체를 받은 적이 없고(거절 메일도 포함) 그냥 계정 활성화를 해라는 메일이 2월 초에 오고 아예 안 왔어요. 무소식이 약 8개월이 지속되었죠..(오늘이 10월의 마지막 주이죠..?)

어제만 해도 애드센스에 메일 같은 거는 안 왔어요. 다만 초창기와 다른 점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광고/사이트/차단 관리와 같은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갈 수 있었다는 점이에요. 이전에는 아예 이 항목들이 회색으로 되어있어서 클릭을 해도 접근할 수가 없었거든요.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이 되었다는 메일도 안 왔는데도 불구하고 광고 코드가 만들어지길래 광고코드를 호기심에 만들어 봤어요. 당연히 안될거라는 생각으로 했지만 광고코드가 만들어지더라고요??!?!?!?
제가 만들어지는 것도 신기해서 이것저것 눌러봤는데 이전과 다르게 이제 제가 못 들어가는 항목이 없더라고요. 근데 이상한 것은 승인메일은 안온 상태였어요;;; 그래서 애드센스 왼쪽 하단에 문의라는 항목이 있길래 제가 겪고 있는 부분을 캡처와 함께 승인이 언제 나는지를 문의했습니다.


그러고 바로 다음날 약 8시간 만에 바로 승인메일이 왔습니다..... 제 눈이 이상한 줄 알았어요..... 메일함 첫 번째에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었습니다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와... 진작에 문의 넣을걸....이라는 생각과 이제부터 꾸준하게 다시 해보자라는 욕구가 빰빰 터지더라고요ㅠㅠㅠㅠ
여러분들도 애드센스 승인 다 받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를 보면 애드센스 거절 메일 없이 약 10개월 동안 무소식으로 있다가 어느 한순간에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으니깐요.. (제 생각에는 완전 랜덤인 거 같아요... 일해라 애드센스팀...)
또한 느낀 점은 정말 기다리는 시간은 감정싸움인 거 같아요. 완전 희-노-애-락 다 겪고 현자의 상태일 때 승인이 나니ㅋㅋㅋㅋㅋ 약간의 현타도 오는 느낌도 있네요ㅎㅎ
여러분들도 빠른 애드센스 승인이 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