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기분전환ITEM

어린이 성장 영양제, 텐텐츄정 ft. 추억의 영양제, 부작용?

냥냥양 2021. 11. 23. 08:00
728x90

<내 돈 내산> 어린이 성장 영양제, 텐텐 ft. 추억의 영양제, 부작용?

어린이영양제-텐텐츄정-후기
어린이영양제 텐텐 후기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여러분 환절기 비염은 다들 괜찮으신가요?? 저는 비상용 비염 스프레이(나잘 스프레이)를 사러 약국에 다녀왔는데 계산하려고 보니 계산대 앞에 텐텐이 있더라고요. 이야! 텐텐, 여러분 어린 시절에도 텐텐이 있었나요? 텐텐이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사람들이 사 먹던데 저는 그 용도가 아니라 아파서 병원에 다녀왔을 때 엄마가 보상으로 텐텐을 사주셨거든요ㅎㅎ 제가 어릴 때 먹던 것이 아직까지도 파니깐 뭔가 반갑더라고요~ 그래서 한 줄씩 팔던데 냉큼 사서 회사로 복귀했지요! 그리고 주변 동료분들에게 하나씩 나눠주는데 저와 같은 반응이더라고요~ 이거 아직도 파는 거 나면서.. 이런 이야기를 하며 모두 다 과거 회상에 빠졌답니다ㅎㅎ

 

 

성인의 특권, 텐텐 100정 구입 플렉스!

 


이런 이야기가 있지요. 덕질도 돈이 있어야 한다는 말과 성인이 되니 덕질하는 스케일이 학생 때와 달라졌다는 말을요ㅋㅋㅋ 그 말을 십분 이해했습니다. 어릴 때에는 간질 맛나게 엄마가 하나 또는 두 개 이렇게 주다 보니 항상 아쉬웠거든요. 근데 성인이 되니깐 돈을 벌잖아요?? 내 돈으로 내가 사겠다는데 말리는 사람 아무도 없고ㅋㅋ 그래서 FLEX 해버렸지 뭐야 빠끄-!

 


사실 저의 어릴 때 작은 소원이 텐텐 왕창 먹기였는데 이제 엄마도 못 말려요~ 헤헤 웃긴 건 저는 젤리 같은 추잉껌을 좋아하지 않아요. 하지만 텐텐은 맛있어요(?) 왜일까요..??
솔직히 사실 구매하면서 이 100정을 어떻게 다 먹어야 할지 살짝 걱정이 되어서 약사님에게 중간 정도 사이즈는 없냐고 여쭤봤어요. 근데 중간 사이즈가 없고 예전에 샀던 텐텐 한 줄짜리를 보여주시는 거예요;; 와 텐텐,, 너는 중간이 없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이왕 사는 김에 그냥 큰 거 사버렸습니다ㅎㅎ.. 사놓고 후회할 거 같아요.. 언제 다 먹지;;

 

텐텐 부작용 아세요? 1일 2회, 1회 2정만 드세요!

 


저 어릴 때 텐텐츄정 많이 먹으면 하루에 5개 넘게는 먹었어요. 근데 텐텐 본품 뒤를 보니깐 주의사항이 왜 이렇게 많아요?
심지어 노란색으로 경고를 나타낸 문장이 있는데 그 내용은 요렇답니다.
1) 임산부 경우 비타민A를 하루 5000U이상을 먹으면 선천성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경고문인데 텐텐 1정에는 비타민A가 농축이 되어있어서 1정=1000U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래서 먹는 양을 보니 만 8세 이상은 1일 2회, 1회 2정으로 먹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임산 부분들은 조심해서 먹어야겠어요.
2) 또한 이걸 먹고 복부 팽만감, 설사, 구토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여성분들 주목!!>
3) 텐텐을 먹고 나서 생리가 예정보다 빨라지거나 양이 많아질 수도 있고 출혈이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주의사항이 엄청 많은데;; 텐텐 이거 가볍게 먹으면 안 되겠는걸요..?


저는 이번 포스팅이 아니었으면 이거 간식으로 하루에 10개 넘게 먹었을 것 같아요. 생각하지도 못한 부작용을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되어 인생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하하.. 역시 뭐든 사용설명서를 읽어라고 하더니만 오늘도 옛 선인들 의문의 1승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