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2021년 4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들어왔습니다.

냥냥양 2021. 11. 18. 10:00
728x90

2021년 4분기 삼성전자 배당금 들어왔습니다.

2021년-삼성전자-4분기-배당금
삼성전자 배당금 4분기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주식하시는 분들은 1주라도 들고 계실 그 주식, 바로 삼성전자입니다. 오늘 삼성전자에서 올해 4분기 마지막 배당금이 들어왔는데요. 배당금이 들어 올 날짜인 줄도 모르고 있었는데 미래에셋에서 입금된 내역은 아주 칼 같이 카톡으로 알려주더라고요ㅎㅎ.. 배당금 얼마 들어왔는지 구경하실래요?

 

 

1. 미래에셋을 이용하신다면 입/출금 내역 알림 설정해놓으세요!

 

 

저의 주거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증권사앱은 은행 앱보다 친절하지가 않아서 고객들이 하나씩 직접 검색하거나 찾아서 설정을 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서 은행 앱은 정말 착해졌죠..? 고맙다 카카오 뱅크..!) 

자신의 계좌에 나도모르는 배당금이 들어왔는데 모르고 있으면 슬프잖아요? 또 제가 찾으러 증권사 앱 들어가기 귀찮으니깐 설정이 안 되어 있다면 꼭 설정하세요! 설정해놓으면 매번 배당금 들어오는 거 카톡으로 알림이 옵니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왼쪽 하단의 모바일 계좌 선택
  2. 계좌정보 알림 선택
  3. 알림 받을 계좌 선택
  4. 계좌 알림 전체 동의라고 적힌 섹터 선택
  5. 입출금/입출고 선택 후 신청, 정정 

 

2. 배당금 얼마?

 

 

저는 삼성전자 보통주를 5주 가지고 있습니다. 네 아주 비쌀 때,, 8만 전자일 때 구매한 주식들이지요. 지금은 아주 애증으로 바라보고 있답니다ㅎㅎ 5주에 입금된 배당금은 2166원입니다.. 그것도 세전 가격이에요ㅋㅋㅋ 5주=2166원이니깐 1주에 433.2원이네요.. 껌값도 안 되냐.. 허허

 

삼성전자는 망할 일이 없다고 들고만 있으면 나중에는 떡상할거라고 하는데 왜 그런 말은 하나도 안 들리고 계좌에 혼자 파란색.. 혼자만 극도로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을까요....ㅎㅎ 삼성전자 사기 전 2월로 돌아가고 싶어요 사실ㅋㅋㅋ 그 돈으로 그냥 미국장 도전할걸 후회만 한답니다 하핳.. 9만 전자되면 바로 팔 냥냥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