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주린이의 금융투자]삼성전자에 주식투자하다!/ 오늘부터 나는 삼성전자 주주!/ 삼성전자 주식투자 시작/ 주린이의 삼성전자투자

냥냥양 2021. 1. 21. 00:10
728x90

<오늘부터 나는 삼성전자 주주!/ 삼성전자 주식투자 시작/ 주린이의 삼성전자 투자 일기>

 

 

요즘 주식을 시작했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회사, 바로 삼성전자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 TV, 뉴스 등에서도 삼성전자주가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많이 나오고 있죠. 저 역시, 다른 사람들이 하면 나도 해야지 하는 팔랑귀를 가졌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식을 사버렸습니다,, 흐흐 (나도 삼성전자 주주!)

 

 

1. 코로롱 시국, 삼성전자 주가가 최저일 때, 망설이지 말고 샀었어야 했다.
 삼성전자, 말 그대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기업 중 대기업이자 세계에서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는 모르지만 삼성이라는 기업 이름을 알정도로 세계인이 아는 기업입니다. 그러나 삼성전자의 주식은 기업이 가지는 명성에 비해 기업의 가치 반영이 적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 카카오, SK, LG 등은 주식 가격이 10만 원대인 반면 삼성전자는 아직도 8 만전자,,,)
한때, 주식의 주자에 눈을 뜨지 않은 2020년 2월 말경에 코로롱 시국으로 인하여 삼성전자의 주가가 매우 하락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개미들에게 혹한 이야기가 들려왔죠.
"이때 삼성전자 주식을 사놔야 해"(도르마무,,, 도르마무,,,) 살펴보니 2020년 1월~2월의 삼성전자 주가는 약 47000원이었습니다. 현재(88000원)에 대해 약 2배 저렴한 가격에 형성되어있었죠.
언제나 인생은 타이밍이자 망설임에 주저하지 말라고 했던가요? 주식으로 인해 인생의 가치를 또 한 번 배워갑니다.

 

 

2. 이재용 삼성 부회장, 구속 소식
 삼성전자는 리더에 대한 구설수가 항상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였죠. 국정농단의 결과로 인해 결국 이재용 부회장은 2년 6개월의 법정구속이 되었습니다. 이 결과에 따라 삼성 주가는 또 한 번 요동쳤습니다. 
구속 결정 기사가 나기 전, 삼성은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어마어마한 실적을 내었다며 개미(나 같은 주린이)와 주주들에게 아직까지 삼성은 살아있다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그 결과로 주가는 9 만전자를 눈 앞에 두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구속 확정 결과 기사가 나가자 -4.07%로 83600원에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이로 인해서 저는 수익금이 평균 5만 원대였는데 순간 2만 원대로 떨어지더라고요ㅎㅎ.. 재 드래건.... 내 돈... 물려내..
하지만 리더의 부재 속에서도 다시 삼성전자는 주가를 회복하여 9 만전자를 향하여 달리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3. 삼성전자 앞으로의 전망?
 이재용 부회장의 부재 속에서 삼성은 흔들릴까요? 제 생각은 "아니다"입니다. 고 이건희 회장 때에도 크고 작은 사건들이 많았지만 그런 위험 속에서도 굳건히 삼성이라는 이름을 지켜냈습니다. 이재용 회장 역시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저는 아직은 삼성전자 주식을 계속해서 들고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여 다음 달에도 주가를 보며 투자를 할 생각입니다. 
모두들 성투하십시오!

 

현재까지 삼성전자 수익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따라 하지 마세요! 주린이 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