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주린이의 금융투자]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떡락전자?/ 삼성 주가/ 투자현황

냥냥양 2021. 2. 5. 00:10
728x90

[주린이의 금융투자] 삼성전자 주가/ 삼성전자=떡락 전자?/ 삼성 주가/ 투자 현황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참 요상(?)했어요. 햇빛은 봄인데 온도는 겨울이더라고요;; 알고 보니 봄이 온다는 입춘이었어요~ 그 말은 곧 이제 봄이 올 준비를 하고 있다는 거겠죠? 얼른 따뜻 낮의 길이가 긴 여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ㅎㅎ

요즘 주식열풍이 어마어마하죠? 제 주위에서도 주식을 안 하는 사람이 거의 드물다 싶어요ㅋㅋㅋ 그 덕분인지 증권사에 신규로 개좌개설량이 엄청 증가했다고 해요. 게다가 2030 세대들에게 주식으로 수익을 얻고 잃는 것을 서로 경쟁하거나 즐기는 문화가 새로 생겼대요! 그것을 펀(FUN) 투자라고 부르더라고요ㅎㅎ (별게 다생 기네요ㅋㅋㅋ)
 

 


 이 말은 곧 주식을 하는 개미들, 즉 개인투자자들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또한 불안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서 부동산 투자 등을 해보았지만,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제재 때문에 투자가 만만치 않고, 이자율이 낮은 은행에 돈을 보관하기에는 이익이 적기 때문에 주식에 다들 목메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저 역시, 앞에 말한 이유 등 때문에 주식에 참여하기 시작했어요. 저의 첫 주식인 삼성전자이었죠. 

(안 보셨다면 한 번쯤 보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 [주린이의 금융투자] 삼성전자에 주식 투자하다!/ 오늘부터 나는 삼성전자 주주!/ 삼성전자 주식투자 시작/ 주린이의 삼성전자 투자

 

[주린이의 금융투자]삼성전자에 주식투자하다!/ 오늘부터 나는 삼성전자 주주!/ 삼성전자 주식투

<오늘부터 나는 삼성전자 주주!/ 삼성전자 주식투자 시작/ 주린이의 삼성전자 투자 일기> 요즘 주식을 시작했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그 회사, 바로 삼성전자 아닐까 싶습니다. 유튜브, TV, 뉴

yangyang1745.tistory.com

[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 삼성전자 역대급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 조회방법/ 삼성전자 배당 지급일/ 특별 배당금

 

삼성전자 역대급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조회방법/ 삼성전자 배당지급일/ 특별배당금

삼성전자 역대급 배당금/ 삼성전자 배당 조회/ 삼성전자 배당 지급일/ 특별 배당금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오늘 아침 눈 소식이 있는데 다들 출근 무사히 잘하셨나요? 아침부터 이렇게

yangyang1745.tistory.com

 

 

 

삼성전자 주가현황... 떡락전자...

요즘 너무 슬프게도 떡락전자... 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보이시나요? 저 어마어마한 음봉 그래프를요ㅠㅠ 빨간색이 안 보이고 파란색만 보이는 이 슬픔ㅠㅠ..
그래서 처음으로 삼성전자의 이익률이 -5000을 가리키고 있는 저의 주식 잔고를 볼 수 있었죠,,,
불과 2주 전만 해도 곧 9만전자를 향해서 가고 있었거든요... 개미들의 힘을 보여주고 또한 코스피가 3천을 돌파하는 등 곧
9만전자를 넘어서 10만전자가 될 것이라는 큰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은 84600원으로 장 마감을 했네요. 한 때는 83000원 아래에 머물고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어서 제 눈을 의심했더랬죠..

 

 


삼성전자가 계속하락 하는 이유가 여러 가지 있는데 

① 이재용 부회장 구속
② 공매도 이슈
등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매도가 무엇인지 모르시면 보고 와서 이해해보아요!)
[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 [주린이의 경제공부] 공매도, 너는 뭐야?/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자/ 공매도 장단점/ 공매도란?

 

[주린이의 경제공부] 공매도, 너는 뭐야?/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자/ 공매도장단점/ 공매도란?

[주린이의 경제공부] 공매도, 너는 뭐야?/ 공매도에 대해 알아보자/ 공매도 부시기 요즘 TV, 뉴스 등 경제, 증시 부분에서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부분이 '공매도'라고 생각합니다. 경제

yangyang1745.tistory.com


 그래도 삼성이니까... 우리나라 대표기업인데 주가가 다른 기업에 비해서 많이 낮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떨어지면 몇 주라도 더 살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장기투자를 할 것입니다.. 하하...


우리 잊지 말도록 해요. 잃는 투자가 아닌 유지하는 투자, 장기투자를 목표로 하는 걸! 다들 성투하세요!
다음에 삼성전자 이슈가 생기면 또 찾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