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주린이의 금융투자] 파운트(fount) 펀드 투자#1 (feat. 수익률)/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펀드수익률/ 펀드 포트폴리오

냥냥양 2021. 1. 23. 09:30
728x90

[주린이의 금융투자] 펀드 투자#1 (feat. 수익률)/ 파운트(fount)/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펀드수익률/ 펀드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오늘도 평안한 하루보내셨나요.
현재 어디에서나 핫이슈인 주식, 너도나도 주식투자를 시작하고 있는 요즘인데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기 전에 저는 쥐꼬리만 한 월급을 어떻게 잘 굴려볼까... 하는 생각을 가끔 했었어요.
남들처럼 주식을 하기에는 겁나고(손실 날까 봐), 또 내가 하나하나 투자할 곳을 찾아보는 것도 귀찮았어요.
이러한 저의 생각을 읽듯 '파운트'라는 로보 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앱이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발견하게 되었고 저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답니다ㅎㅎ
(광고 X, 내 돈 투자, 리얼 리뷰)

파운트 앱을 설치하고 저는 2020년 10월 27일에 펀드에 투자하며 저의 자산관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뭐부터 해야 할지 이것저것 눌러보기 시작했어요.

 

 


파운트의 매력 1. 나에게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파운트 상품정렬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연령대에 필요하거나 적합한 상품들을 분류해 놓거나 투자하는 목적에 따라서 상품분류가 잘 되어 있습니다.
만약, 분류되어 있는 상품이 자신과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금융투자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 그 성향에 따라 알맞은 상품을 추천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립형의 투자성향이 나와서 그에 적합하게 투자하고 있답니다:)

 

매력 2. 개인의 경제 코칭이 가능하다

① 나의 자금력에 맞게 돈 모으기 방법을 알려준다.
 - 1분 진단이라는 부분에서 나이 때, 관심분야, 투자정보 등 수준을 파악한 후에 노후대비, 목돈마련 등 목적에 맞게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줍니다.
② 알짜배기 돈 공부를 할 수 있다.
 - 직장인들은 출, 퇴근길이나 대학생들은 등하굣길에 10분 정도의 금융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시청한 동영상에 맞는 짧은 퀴즈를 풀면서 간단하게 경제 기초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③ 전문가와 상담할 수 있다.
 - 금융투자를 하면 어쩔 수 없이 은행에 방문하여서 상담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즘 직장인들, 은행 한번 가기 힘들죠? 은행 갈려면 아예 반차 내고 가야 한다는 우스갯소리도 하곤 합니다. 이에 반면 파운트는 15분 동안 자신이 가지는 금융 관련 질문을 간단하게 예약하고 상담이 가능합니다.

 

파운트 코칭화면

 

 

 

매력 3. 나의 투자 상태를 한눈에 알 수 있다.

 현재 주식투자와 펀드 투자, CMA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투자상품의 수익성을 한눈에 알 수 있었던 것은 바로 파운트를 통한 펀드 투자였습니다. 파운트 앱은 투자 시작부터 현재까지 등락을 그래프로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나의 투자 현황을 한눈에 알아보기 쉬운 편입니다.
 저의 첫 투자는 20만 원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달마다 10만 원씩 더 투자하여 현재 50만 원의 원금에 수익률이 2만 6천 원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2만 6천 원은 첫 투자액 20만 원에 대한 분산투자에 따른 수익률이고 추가한 30만 원은 유동성 부분에 분류되어 실질적은 수익성에 대한 부분은 20만원에 초점 맞춰있습니다.

 

나의 파운트 투자 현황

 

 또한 3개월마다 리밸런싱이 이뤄집니다. 저는 2021년 1월 26일에 리밸런싱이 일어난다고 카톡 or 앱 내 알림을 통해 전달받았습니다. 펀드 역시 투자이기 때문에 오르락 내리락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투자성향을 잘 알고 투자해야 합니다.

 

매력 4. 로보 어드바이저를 통해 수익성이 뛰어난 상품을 알아서 찾아 투자해준다.

 저는 경제 관련 학과를 졸업하고 또한 경제관련 자격증 공부를 했지만 어떤 상품이 나에게 돈을 가져올까에 대한 것에 대해는 무지합니다.(이럴거면 왜 나는 자격증을 취득했을까요..?) 하여 하나하나 기업과 상품을 분석에서 투자하면 제일 좋겠지만은 대다수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바로 이런 부분에서 파운트는 AI를 통해 앞으로의 유망한 상품과 구조를 파악하여서 투자자들의 투자성향에 매칭 시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나의 투자 포트폴리오

 

 

 저같이 투자에 처음이거나 어떤 것에 투자를 해야 할지에 대해 막막한 분들은 파운트 앱을 이용하여 펀드이나 연금이나 ETF 등 다양한 투자를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리밸런싱이 이뤄지고 난 후 투자가 궁금하면 다음편도 보러와요!
[주린이의 금융투자] 파운트(Fount)#2 D+90일 투자 중간점검(feat. 수익률 ??%)/ 쉽게 돈버는 재테크 앱/ 펀드투자/ 자산관리

 

[주린이의 금융투자] 파운트(Fount)#2 D+90일 투자 중간점검(feat. 수익률 ??%)/ 쉽게 돈버는 재테크 앱/

[주린이의 금융투자] 파운트(Fount)#2 D+90일 투자 중간점검(feat. 수익률 ??%)/ 쉽게 돈버는 재테크 앱/ 투자 리밸런싱 포트폴리오/ 펀드투자/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오늘

yangyang1745.tistory.com

리밸런싱이 이뤄지고 난 후 꾸준하게 어떤변화가 있는지 포스팅하겠습니다! 모두들 성투 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주말되세요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