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11월 첫 공모주 청약, 트윔 청약 결과는?

냥냥양 2021. 11. 12. 08:00
728x90

11월 첫 공모주 청약, 트윔 청약 결과는?

2021년-11월-공모주청약-트윔
공모주청약-트윔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광고 제한으로 7일 강제 유배 떠났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ㅎㅎ 유배가 있던 동안 이웃님들 포스팅을 보면서 덕분에 버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우열곡절이 있었지만 다시 한번 더 일어나서 시작해보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치킨 한 마리 값

유배가 있는 동안 저는 트윔이라는 기업의 공모주 청약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공모주 청약하시나요? 공모주가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떨어져 있는 돈을 줍는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ㅎㅎ 아무래도 첫 상장을 하다 보니 가격이 저렴하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익절 해서 치킨 한 마리 값 정도는 벌긴 하는 반면 1주 받기가 어려워요ㅠㅠ 아무래도 비례 청약이 아니라 균등 청약으로 진행하다 보니 당연한 결과이지만은요;;

2. 트윔, 기업을 알아보자

 

트윔 공모주 청약을 할 때는 항상 그 기업이 익절 할 수 있는가부터 파악해요. 그거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업분석이 필수죠. 트윔이라는 기업이 AI를 기반으로 제품검사를 하는 기업이더라고요. 우리가 제품을 만들면 그 제품이 양품인지 확인하잖아요? 제품검사를 AI라는 기술과 수많은 경력자들이 몰려있는 기업이라고 합니다. 또한 재무제표를 검토해봤는데 작년에 비해서 영업이익이랑 순매출이 증가하는 걸 보면서 유망한 기업이라 생각해서 저는 청약을 진행했습니다!



3. 트윔 공모주 청약 결과는?



트윔 공모주는 11/8~9일 2일 동안 대신증권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11일 결과가 나왔는데 저는 1주도 못 받았어요ㅠㅠ 환불금액을 보니깐 입금한 금액 그대로 들어왔더라고요,, 요즘 공모주 청약이 한 주도 안돼서 치킨 한 마리 값 벌기가 어려운데요,, 그래도 11월에도 여전히 공모주가 남아있어서 다른 것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가볍게 공모주하는 거라서 저는 따상! 안바랍니다,,ㅎ 더..더블정도?ㅎㅎ

 

투자는 개인의 결정입니다! 마음 편한 투자를 위해서 충분히 공부하시고 투자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ㅎㅎ (삼성전자에 물려있는 개미 1인ㅠ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