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주린이의 경제공부

11월 두 번째 공모주, 알비더블유 ft. 배정결과는?

냥냥양 2021. 11. 16. 10:00
728x90

11월 두 번째 공모주, 알비더블유 ft. 배정 결과는?

11월-2번째-청약-알비더블유
공모주-알비더블유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11월 첫 번째 공모주 배정이 0주로 배정받으면서 아쉬운 결과를 받았었는데 11월 11일~12일 알비더블유라는 회사의 공모주 청약 기간이었습니다. 과연 저는 1주 균등을 받았을까요? 궁금하시죠!



1. 알비더블유 회사는 뭐하는 회사야


알비더블유는 K문화를 선도하는 기획사 겸 제작사입니다. 주로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가수가 바로 다들 아시는 마마무입니다. 마마무에는 화사님이 속해있으시죠~ 게다가 SM, 방탄소년단이 속해있는 하이브 등 대형 기획사들과 협력하고 외주를 받아 주로 수출용 K문화 콘텐츠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메타버스 인기에 탑승하여 메타버스와 K-pop이 융화된 콘텐츠도 만들어낸다고 하면서 기대를 받는 회사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요즘 대세이긴 한가봅니다. 다들 메타버스와 관련된 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해서 애쓰고 있네요. 게다가 페이스북이 메타로 이름을 바꾼거보면 메타버스가 나중에 한 획을 그으려나봅니다)




2. 균등배정 과연 결과는?

 


저번에 한 번 0주 배정받아서 살짝 심기가 상했거든요ㅠㅠ 거래 안 하는 대신증권에서 처음으로 거래 텄는데 처음이라 그런지 나한테 배정 안 해준 건가 그렇게 정신승리했었는데요ㅋㅋ큐ㅠㅠ

이번에는 저의 주거래 증권인 미래에셋에서 알비더블유 청약을 하더라고요. 여태껏 미래에셋에서 청약 진행된 건은 거진 균등 1주를 받았었고 이번에도 받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저의 착오였습니다,,ㅠㅠ 아주 김치국 사발로 마셨지요..하하

오늘 미래에셋에서 카톡이 왔는데 알비더블유, 그러니깐 저의 2번째 공모주 청약도 균등배정 0주을 배정받았다고 카톡이 왔어요... 이런거면 연락주지마.. 제가 넣은 금액 전액 환불조치가 되었죠ㅠㅠ 균등배정이 약 0.66주인데 여기서 1주 받으신 분들은 도대체 운이 어떻게 되신 거예요?? 저에게 살짝만 나눠주세요ㅠㅜ



3. 이번 주 수요일(11월 17일) 트윔 상장


11/17 수요일 트윔이 상장됩니다. 앞 전주에 상장된 회사들이 사상을 기록하면서 지금 공모주는 호황을 이루고 있는데요. 제가 실패한 트윔 또한 따상을 기록한다고 하면 살짝 배 아플 것 같네요ㅠㅠ 그래도 트윔 균등이나 비례로 받으신 분들 좋은가격에 매도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좀 더 많은 치킨값을 나에게 준다고 생각하고 다음 공모주 청약을 노려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