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노후된 아이폰7 배터리 교체하러 가기!/ 부산 서면 아이폰배터리 교체

냥냥양 2021. 1. 11. 23:18
728x90

<노후된 아이폰7 배터리 교체하러 가기!/ 부산 서면 아이폰배터리 교체>

 

아이폰7-배터리교체
아이폰7 배터리교체

 

2017년 2월~3월쯤이었던가? 그때 당시 나는 노트 2 핸드폰을 약 4년 넘게 쓰고 있었다.
이미 노트 2는 부서질 대로 다 부서지고 추가 여유분 배터리도 2~3개를 따로 구입해서 연명하고 있었다.(그때 당시는 배터리가 일체형이 아니고 분리할 수 있었다... 돌아와 분리형..)
이미 망가질 대로 부서진 노트가 보기 안쓰러워 나의 인생 첫 사과 제품 아이폰7으로 갈아탔다.
그것이 현재(2021~ing)까지 무리 없이 사용되고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배터리 용량이었다. 최근에 나온 아이폰 시리즈에 비해 터무니없는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충전기와 나는 언제나 한 몸이었다ᅲᅲᅲᅲ
핸드폰 배터리 용량을 보면 68%로 분명히 집에서 나갈 때는 배터리가 100%였는데 20분 정도 지나면 50% 미만을 나타내고 있었다ㅠㅠㅠ

그래서 아사모에서 유명한 부산서면에 위치한  '아이뉴턴'(http://inewturn.com/)을 방문하여 배터리를 교체하였다.
서면, 남포동 등등 수리업체 여러 곳을 서칭해봤는데 확실하게 믿을 수 있고 가격비교를 해보니깐 아이뉴턴에서 바꾸는 게 옳다고 생각했다.
아이뉴턴 위치는 서면 국밥골목에 위치한다. 서면 우리은행 골목을 들어오게되면 정면에 호빵,만두 등 분식을 파는 가게가 보인다. 이것을 기점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국밥집이 몰려있는데 시선을 1층이 아닌 3층방향으로 보면 아이뉴턴이 보일 것이다.

 

 

수리업체를 방문하니 배터리 정량/노혼(정량보다 더 많은 양) 둘 중에 골라라고 하던데 나는 그냥 정량 배터리를 골랐다.(배터리 양에 따라서 수리 가격도 다르다)
또한 수리기사님이 하나하나 진행상태를 보여주시면서 확인시켜주셨다.(친절+1)
바꾸는 데는 별로 오래 걸리지 않았다. 예전에는 핸드폰 서비스센터에 맡기면 기본 1시간 넘게 걸렸는데 말이다^^(라뗀말이야)
다음에도 수리할 일이 있으면 아이뉴턴 재방문할 예정이다(그런일은 없어야 할텐데.....)

 

 

​아직 내 맘에 드는 아이폰이 나타나지 않아서 존-버 중이다. 현재까지 배터리 용량 변화는 없다. 고장 내지 말고 잘 사용하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