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일상> 베스킨라빈스 컴플레인 답장오다! 역시 대기업인가..?(감성서비스의 끝판왕)

냥냥양 2021. 10. 29. 08:00
728x90

<일상> 배스킨라빈스 컴플레인 답장 오다! 역시 대기업인가..?

썸네일

안녕하세요 냥냥입니다~ 이전 게시물에서 배스킨라빈스에 컴플레인을 걸었다는 것을 올렸습니다~ 그렇게 한 이유가 대다수 배스킨라빈스에 대해서 호의적이고 좋은 게시물만 많을 뿐이지 불만 같은 게시물은 정! 말! 드물게 올라와있더라고요. 게다가 그런 종류의 게시물들은 거의 포스팅했던 날짜가 오래되기도 했고 최선 버전의 컴플레인을 걸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기도 했고요ㅎㅎ

(2021.10.25 - [일상] - <일상> 베스킨라빈스에 컴플레인 걸다! ft. 라지사이즈)

 

<일상> 베스킨라빈스에 컴플레인 걸다! ft. 라지사이즈

<일상> 베스킨라빈스에 컴플레인 걸다! ft. 라지 사이즈 안녕하세요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4월 자가격리로 인한 폭풍 블로그 업데이트하고 나서 벌써 6개월,,, 이 지난 시점이네요ㅎㅎ.. 여러

yangyang1745.tistory.com

 

대기업의 CS팀은 영혼을 갈아 넣은 팀인가?

 

고객 불만이나 불평이 생기면 그에 맞서는 최전선의 팀은 CS팀인 거 같습니다. 오만가지 칭찬, 불만 그중에서 불만이 다수겠지만 고객들의 목소리를 제일 먼저 듣는 것이 CS팀이고요. 저 같은 경우는 제가 낸 돈만큼의 값어치는 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물품뿐만 아니라 서비스가 그만큼의 제 값어치를 못한다면 정말 속상하더라고요ㅠㅠ이번의 일도 시간은 시간대로 날리고, 돈은 돈대로 날렸기 때문에 배스킨라빈스에 저의 목소리를 전달했습니다

 

그렇게 장문의 글을 쓰고 불과 하루 뒤에 20줄이 넘는 답장의 메일이 왔습니다. 글에서 보면 와,,,, 이거 작성한 사람 자기소개서 잘 쓰겠다,,, 화난 사람의 마음을 이렇게 바로 누그렇뜨리다니,,, 글솜씨 장난 아닌데?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ㅋㅋㅋ

 

거기다 가장 맘에 들었던 것은 복사 붙여 넣기와 같은 일관적인 답장이 아녔다는 것입니다. 어떤 기업에 오늘 일처럼 컴플레인을 걸어도 정말 기계처럼 다른사람과의 답글과 같이 복사 붙혀넣기해서 답장을 하더라구요. 그렇게 하면 완전 사고 싶은 욕구도 떨어져서 안 사긴 했지만요ㅎㅎ.. 하여튼 개인의 사정에 따라 상황이 다를 터인데 배스킨라빈스는 저의 상황을 완전히 파악하고 이에 따른 해결책도 제시해주어서 기분이 조금이나마 풀렸답니다!

 

 

 

 

결국 환불조치받았습니다!

 

080-555-3131 배스킨라빈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입니다. 메일 중에 편한 시간에 전화 달라는 내용이 있어서 전화를 했지요. 저의 이름과 상황이 발생한 점포 이름을 말했더니 제품이 잘못 나오는 경우에는 환불조치가 이뤄진다는 말을 전달받았습니다. 먼저 해피포인트로 환불을 해준다고 하였는데 마침 제가 해피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라고 말을 했더니 계좌 환불을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계좌명을 불러줬습니다ㅎㅎ

(그 와중에 제가 계좌번호 잘못 불러줘서ㅠㅠ 죄송합니다..ㅠㅠ 두 번 일하시게 하네요ㅠㅠ)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저와 같은 성향일 수도 혹은 그 반대의 경우일 수도 있겠지요~ 수많은 사람들이 같은 성향을 가지는 것도 말이 안 되고요 (오늘도 MBTI는 1승) 그렇지만 자신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는 목소리를 내는 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부당한 일을 받는 것 자체가 잘못된 일이니, 어떠한 상황에서도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용기와 떳떳한 자세를 가지시면서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ㅎㅎ!

728x90
반응형